개요

지속가능경영
지속가능경영 노력
한진그룹은 기업 본연의 지속 가능한 수익 활동을 추구함과 동시에,
이러한 노력이 이해관계자의 성장과 행복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사회적 가치 창출 체계를 구축하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 이미지

한진그룹은 고객과 주주 그리고 우리 사회의 미래와 함께 합니다

전 세계를
우리와 연결합니다.
  • 보이지 않는 곳에서 대한민국의 사람과 재화를전 세계와 연결합니다.
  • 최첨단 기술과 기기, 글로벌 협력과 네트워크,구성원의 혁신 노력으로 보다 안전하고 신속하게더 멀리 연결됩니다.
고객과 주주 그리고

구성원의 행복을 연결합니다.
  • 고객과 주주, 직원 그리고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선순환 성장과 행복을 추구합니다.
  • 모든 이해관계자가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우리의 오늘과 내일을
연결합니다.
  • 주력 사업의 지속 가능한 수익구조 구축, 신수종 사업 창출 등 안정적인 성장과 미래의 기업가치 제고를 도모합니다
  • 사회적 책임 준수와 인재경영, 윤리∙정도경영, 환경경영 등 우리사회와 인류가 보다 나은 내일을 꿈꿀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SG 경영

한진그룹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기후변화 대응,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강화 등 ESG 측면에서 책임있는 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환경(Environment)
  • 기후변화 대응
    • 탄소중립성장
    • 친환경 항공기/차량 도입
    • 연료효율 개선
  • 친환경 경영체제 운영
    • 대기오염 물질/폐기물 관리
    • 친환경 Upcycling 협력사업 추진
  • 환경경영시스템 운영
사회(Social)
  • 나눔경영
    • 사회봉사 활동
    • 재난구호 활동
  • 상생경영
    •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 지역사회 성장 지원
    • 소상공인 지원
  • 인재/인권중시 경영
지배구조(Governance)
  • 사외이사 중심의 이사회 독립성 강화
    • 사외이사 비율 73% (8/11)
    • 대표이사와 의장 분리
    • 이사회 내 위원회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
  • 이사회 내 전문위원회 운영
    • 감사위원회, ESG경영위원회,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보상위원회
  •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ESG 평가 등급

[출처 : 한국ESG기준원(KCGS)]
A
ESG 등급
B+
환경(E)
A
사회(S)
A
지배구조(G)

상장 계열사 (2024년)

ESG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