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철학
그룹소개

한진그룹의 경영철학은 원칙과 혁신, 그리고 인재를 중심으로 합니다.
신뢰와 변화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신뢰와 변화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경영철학
기준과 원칙을 중시한 정도경영
“안전은 어떠한 경우에도 타협의 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미 세 계 최고 수준의 안전과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지만
모든 일의 마지막은 결국 사람입니다.
절대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익숙한 것일지라도 항상 처음 대한다는 자세로
원칙과 규정에 의거해 신중하게 업무에 임해야 합니다.”
대한항공은 이미 세 계 최고 수준의 안전과 보안 체계를 갖추고 있지만
모든 일의 마지막은 결국 사람입니다.
절대 방심하거나 자만하지 말고 익숙한 것일지라도 항상 처음 대한다는 자세로
원칙과 규정에 의거해 신중하게 업무에 임해야 합니다.”
고객중심경영
고객만족 극대화를 통한
Customer Loyalty 창출
Customer Loyalty 창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우리 고객에게 그들의 선택이 잘못되지 않았다는 확신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우리 고객에게 그들의 선택이 잘못되지 않았다는 확신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대한항공, 항공사 최초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3회 연속 획득

대한항공, ‘202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KS-SQI)’ 항공사 부문 3년 연속 ‘1위
(KS-SQI)’ 항공사 부문 3년 연속 ‘1위
변화지향경영
혁신과 변화를 통한 기업문화창조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환경이 결코 유리하지 않은 상황이지만,
어떠한 환경이나 조건에서도 도약을 향한 도전정신과 실천의지가
꺾이거나 약화되는 일이 있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어떠한 환경이나 조건에서도 도약을 향한 도전정신과 실천의지가
꺾이거나 약화되는 일이 있어서는 절대 안됩니다.”

진에어, 객실 안전 교관 역량 강화 훈련 실시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지속적으로
훈련 강화해 나갈 것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원칙 아래 지속적으로
훈련 강화해 나갈 것

(주)한진, 택배기사 건강 위한
“찾아가는 건강 검진 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건강 검진 서비스” 제공
인재중시경영
인적 경쟁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동력 발굴
미래 성장 동력 발굴
‘체계적인 학습활동을 통해 인재를 양성하고 개발함으로써 기업의 계속적인 유지발전과 함께 직원의 자기계발과 성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인재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다양한 육성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시스템경영
전문성과 자율성에 바탕한 조직 운영
“최고경영자는 시스템을 잘 만들고
원활하게 돌아가게끔 하는 것으로 모든 사람이
각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율하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역할에 견줄 수 있습니다.”
원활하게 돌아가게끔 하는 것으로 모든 사람이
각자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조율하는
오케스트라의 지휘자 역할에 견줄 수 있습니다.”